블루욘더, 원 네트워크 인수로 상호 연결된 민첩한 공급망 에코시스템 구축

2023년 4분기 이후 세 번째인 이번 인수를 통해 블루욘더 고객은 모든 공급망 계층에 걸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에서 거래 파트너와 실시간으로 협업 가능

2024-08-16 10:15 출처: Blue Yonder

댈러스--(뉴스와이어)--디지털 공급망 혁신의 리더인 블루욘더(Blue Yonder)가 약 8억3900만달러의 기업가치를 가진 원 네트워크(One Network Enterprises) 인수를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블루욘더의 고객은 공급망의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에서 모든 거래 파트너와 재고 수준부터 원자재 및 완제품 자재 이동에 이르기까지 실시간으로 협업이 가능하고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증가하는 변동성과 지속적인 혼란 속에서 소매업체, 제조업체, 물류 서비스 제공 업체(LSP)는 보다 정확한 부서 간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주문 계획과 이행 사이의 시간 격차를 없애기 위해 거래 파트너와 다 기업(multi-enterprise) 투명성을 확보하고, 계획과 실행을 통합하며, 실시간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해야 한다. 기업이 재고, 생산량, 자재에 대한 주기적인 업데이트에만 의존하는 것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으며, 진정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위해서는 전체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정보가 필요하다.

원 네트워크의 상용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블루욘더는 이제 고객에게 다 기업, 다 계층 네트워크 에코시스템; 문제를 식별, 모니터링, 분석 및 해결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 어시스턴트, 거래 파트너 온보딩 및 협업을 간소화하는 프로세스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실시간 재고 및 생산량 조회를 통해 고객은 공급과 수요를 일치시키고, 문제를 감지 및 해결하며 거래 파트너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자원을 조율할 수 있다. 원 네트워크는 계속해서 정부고객에게 독립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욘더의 최고경영자인 던컨 앙고브(Duncan Angove)는 “원 네트워크의 업계를 선도하는 상용 기술은 블루욘더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될 것이며, 이들의 공급망 네트워크와 지능형 컨트롤 타워는 공급망을 강화하려는 기업에게 매우 강력한 통찰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블루욘더 고객들은 블루욘더 플랫폼과 디지털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단일 데이터 소스 덕분에 가시성, 민첩성,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 모두는 AI 어시스턴트, 솔버 및 예측을 통해 더욱 강화된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은 다운스트림과 업스트림 모두에서 실시간으로 문제를 확인하여 혼란을 방지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역량부터 미래 지향적인 미션까지 원 네트워크는 공급망을 혁신하려는 블루욘더의 비전을 완벽하게 구현한다”라고 평가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블루욘더 고객은 시장에서 변동성과 혼란에 대응하고, 보다 정확한 계획을 수립하며,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하고, 공급망 내 복잡성을 간소화할 수 있게 된다. 블루욘더 고객에게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 여러 계층에 걸쳐 실시간 가시성을 통해 증가하는 불확실성과 변동성을 탐색하여 위험을 예측하고, 시나리오를 평가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즉시 자원을 재배치하여 비즈니스와 지속 가능성 목표에 최대한의 영향을 줄 수 있다.

· 생산량과 재고부터 인력, 운송업체에 이르기까지 자원을 최적화하여 비즈니스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활용하며,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

· 전 세계 15만(계속 증가 중) 거래 파트너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서 공유된 보기와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공급망을 조율함으로써 계획 목표가 실행으로 이어지고 반대로 실행이 계획으로 이어지도록 하여 중요한 KPI를 최적화할 수 있다.

앙고브는 “블루욘더는 미래의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하려면 계획 및 물류팀이 더 빠르게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하고,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해야 하며, 혼란에 더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원 네트워크의 다 계층 및 다 기업 네트워크는 이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들과 힘을 합쳐 지속적인 변화를 이루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인수는 댈러스에서 블루욘더의 입지 확장에 촉매제로 작용했고, 그러한 모멘텀을 뒷받침하기 위해 대규모 인력을 채용하게 되었다. 블루욘더는 현재 댈러스를 글로벌 혁신 센터로 지정하고 있다. 블루욘더는 지난 5월 연례 고객 콘퍼런스인 ICON에서 댈러스에 새로운 AI 혁신 스튜디오를 열고 고객과 함께 설계 주도형 AI 에이전트(design-led AI Agent)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댈러스에 최첨단 고객 경험 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추가하여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변화시키고 있는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원 네트워크는 2023년 11월 도들(Doddle), 2월 플렉시스(flexis AG)에 이어 2023년 4분기 이후 블루욘더가 인수한 세 번째 회사이다. 이러한 인수 거래들에 투자된 금액은 약 10억달러에 달하며, 글로벌 공급망을 혁신하려는 블루욘더의 의지를 상징한다.

블루욘더 소개

블루욘더는 디지털 공급망 혁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다. 글로벌 소매업체, 제조업체 및 물류 공급업체는 블루욘더를 활용하여 계획부터 이행, 배송 및 반품에 이르기까지 공급망을 최적화한다. 블루욘더의 AI 내장형, 상호 운용 공급망 솔루션은 통합 플랫폼과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엔드투 엔드로 연결되어 기업들이 부서 간에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보다 민첩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고객 만족도 향상, 수익성 있는 성장, 보다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블루욘더 - Fulfill your Potential™ www.blueyonder.com

‘Blue Yonder’는 Blue Yonder Group,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Blue Yonder’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이 문서에서 언급된 모든 상표, 제품 또는 서비스 이름은 Blue Yonder Group, Inc.의 상표 및/또는 재산이다. 다른 모든 회사 및 제품 이름은 관련된 회사의 상표,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마크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