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시진핑, 중국 고전 인용해 인민이 CPC를 지지하는 이유 설명

2021-03-02 20:35 출처: CGTN

CGTN: 시진핑, 중국 고전 인용해 인민이 CPC를 지지하는 이유 설명

베이징--(뉴스와이어)--2020년 7월 중국 공산당(CPC)에 대한 중국 인민들의 지지도와 만족도가 93%를 웃돌 정도로 높다는 보고서를 하버드대학이 발간했다.

CPC는 1921년 7월 1일 창당 이래 인민의 행복과 국가의 부흥을 추구해 왔다. 이것이 CPC의 성공 비결이다.

인민과 함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CPC 창당 95주년 기념식에서 고전을 인용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통치자가 인민의 지지를 얻지 못하면 왕국의 몰락을 피할 수 없다”

- 예기 대학편

시 주석이 고전을 인용한 이유는 역사를 통해 배운 경험과 교훈을 현실에 반영하고, 인민에게 집중해야 한다는 고대의 정치 원칙을 상기시키는 한편 공산당이 인민과 함께 하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 선봉에서 싸운 CPC 당원들은 공산당이 인민과 함께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예다.

팬데믹 일선에서 싸운 CPC 당원은 3900만여명, 자발적으로 코로나19 대응 전선에 참여한 당원은 1300만명을 웃돈다. 또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당원은 400여명에 이른다.

창당 취지에 충실

시 주석은 CPC의 모든 행동은 인민의 복지와 국가의 부흥, 인류의 평화와 발전을 위한 것으로 흔들림 없이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해 왔다.

빈곤 퇴치는 중국의 기적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다.

CPC 중앙위원회는 제18차 전국대표회의 이후 빈곤 퇴치를 최우선 국정 과제로 삼아 인류 역사상 가장 광범위하고 강력한 빈곤 퇴치 전쟁을 벌였다.

CPC는 소수 민족이나 가족, 개인이 국가의 번영 노선에서 낙오하는 일이 없도록 빈곤 퇴치 일선에 공산당 간부 300만명을 파견하기도 했다.

지난 8년간 약 1억명의 인민이 빈곤에서 벗어났다. 빈곤 인구가 시간당 1500명씩 사라졌다는 뜻이다. 더불어 중국은 유엔의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10년 앞당겨 달성했다.

보도자료 원문: https://bit.ly/3uOwBf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50063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gt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