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ISO 37001 인증 컨설팅 팀 발족

현직 변호사, 회계사, 경영지도사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 구성

2021-01-04 09:23 출처: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ISO 37001 인증 컨설팅 팀을 발족했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기업들의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과 인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 팀을 발족했다고 1월 4일 밝혔다.

ISO 37001은 조직의 뇌물과 부패 관리를 위한 새로운 국제표준으로 영국 BS 10500을 기반으로 제정돼 글로벌 수준에서 통용될 수 있는 지침이다. 2017년 국내 산업표준으로도 제정돼 2021년 현재 국내 인정기구인 한국인정지원센터(KAB) 통계에 따르면 국내 ISO 37001 인증 건수는 전체 약 195개로 확인되고 있다.

컨설팅 팀에 참여하는 컨설턴트들은 현직 변호사, 미국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 ISO 37001뿐만 아니라 컴플라이언스와 내부감사, 리스크 관리 등 내부통제 전반에 대한 컨설팅 제공이 가능하다. 컨설턴트들은 그동안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에서 실시한 ISO 37001 교육을 수료하고 시험에 합격한 후 개인자격인증기관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에서 작년에 별도로 시행한 검증심사를 통해 정식 국제 인증심사원 자격을 취득했다.

이번 컨설팅 팀에 참여하는 유재봉 공인회계사(CPA)는 “이번 컨설팅 팀에는 ISO 인증심사, 기업법무, 컴플라이언스, 내부감사,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지식이 축적된 전문가들이 모여 있어 기업에 부패방지 컴플라이언스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2018년 설립 이래 컴플라이언스 전문 서적을 출간하고 매년 컴플라이언스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국내 컴플라이언스의 인식 확산과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작년에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 기업정보사업부 뷰로반다익과 함께 미국 해외부패방지법(FCPA) 등 다양한 주제로 두 차례 웨비나(webinar)를 개최했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개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201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기업 컴플라이언스 전문 교육기관이다.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됐다. 컴플라이언스가 경쟁력인 시대에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진단,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컴플라이언스 이슈 대응 같은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심사자격인정기관인 GPC(Global Personnel Certification)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ISO 37001 국제인증심사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장대현 대표는 GPC가 두 번째로 지정한 ISO 37001 국제인증 검증심사원(Senior Auditor)이기도 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