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서구, 1인 중장년층 돌봄 위한 마음이음플러스 1+1 김장김치 전달

사각지대 1인 중장년층 돌봄을 위한 마음이음플러스 사업의 공동체 활동으로 주민활동가와 대상 중장년층이 함께 참여

2020-11-27 11:02 출처: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대구--(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7일 -- 대구광역시 서구(류한국 구청장)와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정유진 관장)은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사각지대 1인 중장년층 60가정을 위한 마음이음플러스 1+1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마음이음플러스는 돌봄이 필요한 사각지대 1인 중장년층을 위해 주민상담활동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와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이며, 이 사업의 하나로 겨울철을 대비한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김장김치 포장에는 주민활동가와 대상 중장년층이 함께 참여하고 자신의 이름으로 이웃 독거노인에게 김장김치를 추가로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까지 이뤄져 1+1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정유진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고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맛있는 김장김치를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개요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접인 가정복지회가 대구 서구청으로 위탁받아 사랑·섬김·참여의 정신을 바탕으로 운영하는 사회복지 기관이다. 대구 서구지역 내 저소득 주민의 생활 안정과 자립 능력 향상을 도모함과 아울러 약화된 가족 기능을 강화하고 아동·청소년·장애인·어르신 등과 관련된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해결함으로써 ‘함께 누리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복지사업을 펼쳐나가는 사회복지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