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번, 호주--(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서비스형 네트워크(NaaS) 제공업체인 메가포트(Megaport Limited, 호주증권거래소 MP1)가 온디맨드 고성능 CPU 및 GPU 인프라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서비스형 컴퓨팅(Compute-as-a-Service) 기업인 래티튜드닷에스에이치(Latitude.sh)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완료 후 양사의 통합 역량은 메가포트의 프라이빗 고속 연결 패브릭과 Latitude.sh의 컴퓨팅 인프라를 통합해, 기업들이 26개국 1000개 이상 데이터센터에서 중요 워크로드를 신속하게 배포하고 연결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마이클 리드(Michael Reid) 메가포트 최고경영자는 “오랫동안 세계 최대 기업들이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간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이동하기 위해 메가포트를 신뢰해왔다”며 “Latitude.sh를 인수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넘어 고성능 최적화 컴퓨팅으로 이러한 지원 범위를 확장해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드 최고경영자는 이어 “양사는 함께 대규모 기존 컴퓨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폭발적인 AI 인프라 시장과 초고속 성장하는 추론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 수비헤(Gui Soubihe) Latitude.sh 최고경영자는 “이번 거래는 전용 CPU와 GPU를 온디맨드로 배포할 수 있는 우리의 컴퓨팅 플랫폼을 세계 최대의 서비스형 네트워크 제공업체로 확장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라며 “Latitude.sh의 온디맨드 최적화 컴퓨팅과 메가포트의 글로벌 프라이빗 고속 네트워크의 결합은 최첨단 글로벌 자동화 서비스형 인프라(Infrastructure-as-a-Service) 플랫폼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Latitude.sh는 10개국 20개 주요 시장에서 단순성, 속도, 확장성을 결합한 고성능 CPU 및 GPU 인프라를 제공한다. 개발자 친화적인 API, 예측 가능한 요금 청구, 단 5초 만에 워크로드를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이 플랫폼은 1150개 이상의 고객들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고성능 블록체인 노드, SaaS, 게임, 애드테크,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컴퓨팅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7700개 이상의 서버와 전용 엔비디아(NVIDIA) AI 클러스터로 구성된 첨단 서버군(advanced fleet)을 통해 래티튜드는 스타트업, 대기업,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추론, 미세 조정, 학습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Latitude.sh를 메가포트의 글로벌 프라이빗 고속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기업들은 컴퓨팅을 가동하고 이를 클라우드, 파트너, 전 세계 1000개 이상 데이터센터와 원활하게 상호 연결할 수 있게 된다.
리드 최고경영자는 이어 “이번 인수는 메가포트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라며 “우리는 네트워크와 컴퓨팅이 전 세계적으로 융합되는 업계 최고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는 메가포트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 주도 미래의 중심에 서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관례적인 종결 조건과 승인의 충족을 조건으로 2025년 12월 31일 또는 그 이전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메가포트 소개
메가포트(Megaport)는 모든 연결을 관리할 수 있는 하나의 스마트하고 간단한 플랫폼으로 기업이 인프라를 연결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민첩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엔드포인트에 액세스하며 몇 분 만에 프라이빗 경로를 생성할 수 있다.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신뢰하는 메가포트는 글로벌 서비스 제공업체, 데이터센터 운영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관리형 서비스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서비스 거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메가포트는 ISO/IEC 27001 인증을 받았다. megaport.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Latitude.sh 소개
Latitude.sh는 고성능 최적화 CPU 및 GPU 컴퓨팅 인프라를 단 몇 초 만에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형 컴퓨팅(Compute-as-a-Service) 플랫폼이다. 개발자 우선 경험과 전 세계에 분산된 인프라를 통해 Latitude.sh는 기업과 혁신가들이 AI, 클라우드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