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는 오늘 로봇공학과 인공지능 기술의 장점을 결합한 3가지 새로운 소매 솔루션을 출시했다. 뉴욕에서 열리는 NRF 2025에서 첫선을 보인 각 솔루션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상업적 환경에서 검증됐다.
레노버 리테일 콘텐츠 관리 서비스(Lenovo Retail Content Management Services)는 소매업체가 매장 전체의 화면에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 스케줄링 및 표시하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를 간소화하고, 실시간 업데이트와 표적화된 메시징을 구현해 인지도, 관심, 매출을 촉진하게 해준다. 이 완전한 솔루션은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계 여러 위치에 배포, 유지 및 관리가 가능하다.
한 대형 식품 및 음료 체인점은 100개 이상의 매장에 이 콘텐츠 관리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동적으로 관리되는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 종이 마케팅 자료 사용 감소를 실현하고 캠페인 및 장치 관리에 필요한 인력 감소를 달성했다.
윤지(Yunji)와 공동 개발한 레노버 리테일 로보틱스(Lenovo Retail Robotics)는 호텔과 쇼핑몰의 고객에게 음식, 객실 용품, 룸서비스, 소형 패키지를 독립적으로 자동 배달한다. 모듈형 로봇에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통합한 이 솔루션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며, 보다 스마트한 자원관리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세 가지 면에서 기존 소매 로봇보다 발전된 형태이다. 첫째, 로봇의 모듈식 설계는 단일 작업 수행에 국한된 다른 로봇과 달리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맞게 쉽게 맞춤화가 가능하다. 둘째, AI와 내비게이션, 비전 인식 덕분에 고객과의 고품질 상호작용이 가능해지고, 배송 시간 단축과 결합돼 고객 만족도를 높여준다. 셋째, 운영 과정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공급망, 고객 서비스 및 상품 판매 의사 결정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AI 기반 피드백 루프를 구축할 수 있다.
윤지 테크놀로지(Yunji Technology)와의 파트너십으로 출시된 이 로봇 솔루션은 실제 현장에서 그 효과가 입증됐다. 예를 들어, 이 솔루션은 400개의 객실을 갖춘 한 호텔에 배치돼 고객 요청과 테이크아웃 서비스의 90% 이상을 처리해 인력과 시간을 크게 절약하는 동시에 매출을 20% 늘릴 수 있었다. 또한 윤지의 로봇 솔루션은 현재 힐튼호텔앤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화주그룹(Huazhu Group), 인터콘티넨탈호텔그룹(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진지앙그룹(Jinjiang Group), 매리엇호텔앤리조트(Marriott Hotels & Resorts) 등 3만 개 이상의 호텔에서 사용되고 있다.
레노버의 글로벌 리테일 솔루션 총괄책임자 로렌스 유(Lawrence Yu)는 “AI와 다른 기술에 대한 과장된 광고가 많은 반면,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에 대한 배포 사례는 훨씬 드물다”면서, “오늘날의 소매업체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어려움에 직면했으며 실제로 도움이 되는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하다. 레노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업체들과 협력해 소매 산업에서 쌓은 실적을 바탕으로 낮은 자본 지출과 높은 신뢰도로 최첨단 소매 및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설계,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소매업의 AI 과제 해결
AI와 같은 복잡한 IT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구축하고 최대한의 입증 가능한 투자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은 소매 부문의 기업에게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 있다.
레노버 AI 패스트 스타트(Lenovo AI Fast Start)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소매업체가 개인 AI, 엔터프라이즈 AI, 퍼블릭 AI 플랫폼에서의 활용 사례에 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몇 주 안에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소매업체는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형 AI 사용 사례 솔루션을 안전하고 빠르게 구축하고 고유한 요구 사항에 맞게 이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 AI 자산, 전문가 및 파트너에 액세스해 완전한 구현으로의 진행을 가속화할 수 있다.
다양한 레노버 서비스형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 as a Service) 제품을 통해 대규모로 AI를 배포하고 속도와 유연성을 높이며 자본 지출 비용도 낮출 수 있다. 레노버 서비스형 트루스케일 디바이스(Lenovo TruScale Device as a Service, “Lenovo TruScale DaaS”)는 포괄적인 AI 기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예측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구독 기반 모델을 통해 귀중한 IT 리소스의 사용을 줄여준다. 트루스케일 DaaS를 사용하면 사전 비용 없이 더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레노버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Lenovo TruScale Infrastructure as a Service, “Lenovo TruScale IaaS”)는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이점과 클라우드 환경의 유연성을 결합한다. 레노버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무한 스토리지, 고성능 컴퓨팅(HPC)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소매업체에 제공한다. 레노버의 새로운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GPU(TruScale GPU as a Service) 제품은 고급 워크로드 오케스트레이션 및 사용량 측정을 통해 HPC용 트루스케일을 강화해 AI에 중요한 GPU 리소스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로렌스 유는 “2025년 글로벌 소매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낮은 소비자 신뢰도는 업계를 계속 괴롭힐 것으로 예상된다. 소매업체는 AI를 통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이러한 성장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면서, “레노버의 심층적인 소매 전문 지식, 업계를 선도하는 확장형 하이브리드 AI 접근 방식 및 글로벌 제공 능력을 활용함으로써 오늘날의 소매업체는 지속가능한 성공의 가능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노버는 NRF 2025에 전시업체로 참가한다(부스 번호: 3665, 3877).
레노버 리테일 솔루션즈(Lenovo Retail Solution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techtoday.lenovo.com/us/en/solutions/reta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미화 57억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248위에 올라와 있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맞추는 레노버는 AI 지원, AI 사용 및 AI 최적화 디바이스(PC, 워크스테이션, 스마트폰, 태블릿), 인프라(서버, 스토리지, 엣지, 고성능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풀스택 포트폴리오를 갖춘 세계 최대의 PC 회사로서 성공을 거뒀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에 대한 레노버의 투자는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보다 공평하고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으로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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